본문 바로가기

삼수령에서 온 편지/기도달력 & 뉴스레터

2019년 7월 기도달력 & 뉴스레터

2019년 7월

기도달력

Prayer Calendar 2019-07 Eng.pdf
0.42MB
Prayer Calendar 2019-07 Kor.pdf
0.49MB

 

뉴스레터

뉴스레터 2019-7.pdf
0.10MB

 

사랑하는 여러분께

 

북한의 상황

 

요즘 (북한, 중국, 미국, 한국) 최고위급 진영에서 많은 일들이 일어나고 있습니다. 이 일들을 통해 어떤 결과가 나타나게 될지 이해하기가 쉽지 않습니다. 이 뉴스레터를 작성하는 중 미국 트럼프 대통령은 남한을 곧 방문할 예정입니다. 어쩌면 이 글을 읽으실 때쯤 이미 방한을 마치고 떠났을지도 모릅니다. 트럼프 대통령과의 회담 전 시진핑 주석이 평양을 방문한 일과 밀접한 연관이 있을 것입니다. 이런 회동이 실제 어떤 의미를 가진 것인지는 시간만이 알려줄 것입니다. 중국은 북한 핵무기와 관련된 회담에 개입하길 원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트럼프-김정은의 세번째 정상회담에 대한 얘기가 오가는 것 같습니다. 한편 북한은 시진핑의 방북에 레드카펫을 깔아주면서(사진)극한 예우을 갖췄으며 시진핑은 북한에 대한 지원 의지를 재확인해주었습니다. 물론 이에 대해선 그다지 다른 선택의 여지가 없었습니다. 그러나 중국인들은 이로인해 어떤 결과를 도출해낼지 모르고 있으며 시사분석가들 또한 북한 내 지도급 인사들 안에 있는 갈등에 대해 이것이 무엇을 의미하는지 의문을 가지고 있습니다. 하노이 정상회담에서 보인 실망스러운 결과와 북한이 시진핑 주석의 방문에서 어떤 이익을 얻을지에 대한 회의에 더하여, 북한인들은 식량에 대한 엄청난 곤경에 직면하면서 이 일의 의미에 대해 의문을 가집니다. 현재의 식량부족이 주민들에게 큰 어려움이 되고 있는데 금년 후반기에 더 심한 부족현상이 있을 것으로 예상하는 것은 농부들이 식량부족으로 인해 밭에 일하러 나가는 것조차 힘겨워하기 때문입니다 . 동시에 북한 당국은 누구든 밭에 나가 경작하도록 동원하고 있으며 심지어는 지나 가는 행인까지도 무작위로 길에서 붙잡아 동원하고 있는 실정입니다. 이런 현상이 농촌에는 도움이 어느 정도 될지 모르지만 세계적으로 가장 끔찍한 북한의 인신매매를 더 악화시키고 있습니다. 한국은 북한을 돕기 위해 세계 식량 프로그램에 지원하고 있습니다. 식량에 대한 염려에다, 강제노동으로 생긴 사상자들로 인한 트라우마를 치유할 시설 없는 상황에서 논쟁만 오가고 있습니다. 최근엔 북한 핵 시설 근처에 사는 거주자 중 기형아 출생율이 매우 높아진 사실이 드러났습니다. 이 엄청난 곤경에 처한 땅에 사는 사람들 위해 그리고 모든 고위급 인사들의 회담에서 긍정적인 열매가 나오도록 기도해주시기 바랍니다 .

 

감옥에 갇혀 있는 우리 형제들을 기억합니다

 

북한에 억류되어 있는 여섯 명의 한국인과데일리NK기자 최송민(가명) 형제를 위해 계속 기도하고 있습니다. 여기 그동안 구금됐다가 풀려난 목사들과 다른 사람들에 대한 정보가있습니다. 이들을 위해 기도해주시기 바랍니다.

 

생명의 강 학교

 

이제 2주 정도 있으면 여름방학이 시작됩니다. 모두 이 휴식을 기대하고 있습니다. 이번 학기 마지막 남은 기간 동안 성실하게 공부할 수 있기를 기도합니다. 2학기 일정을 확정 짓는 과정에 있는데 벤 신부와 리즈 교장이 711일 미국으로 출국하기 전에 마치게 되기를 바랍니다.

 

 

네 번째 강 계획과 삼수령센터

 

삼수령센터의 공동체마을 공사 첫 단계인 토목공사와 건축부지 준비작업이 한창 진행중입니다. 비가 오기도 하지만 몇 가지 이유로 인해 예상 보다 더 많은 시간이 걸리고 있습니다. 6월 말까지 이 공사단계를 마치길 원했지만 7월까지 갈 것 같습니다. 토목공사 중에 이 시설의 설계변경을 마무리하고 있는 중입니다. 이렇게 하는 데는 두 가지 이유가 있습니다. 첫째, 원래 인허가를 받았던 설계 이후 시간이 많이 흘러 건축법 등에 여러 변화가 있는 관계로 더 이상 이 설계가 유효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 두 번째 생명의 강 중, 고등학교 외에도 (남한 사람들에게는 아직 북한이 개방되지 않았지만) 가까운 장래에 북한으로 가기 위해 준비하는 외국인 사역자들을 위한 훈련과 숙소를 위한 장소가 필요하게 되었기 때문입니다 . 이런 새로운 상황과 주님께서 일하시는 것을 보며 참으로 기뻐하고 있습니다. 이것에 대해 지난 몇 개월 동안 뉴스레터를 통해 알리고 있습니다. 이런 여러 상황이 의미하는 것은, 이번 12월에 만기가 되는 인허가를 연장 신청하는 것에 추가하여 건축설계도에 중요한 변경을 할 수 있도록 허가신청을 해야 합니다 . 이렇게 하기 위해 많은 시간과 상당한 경비가 필요합니다. 이 과정이 신속히 해결되고 모든 경비를 공급해 주시도록 기도해 주시기 바랍니다. 특별한 기적이 없다면, 그동안 기다려온 건축공사를 내년 봄에 시작할 수 없게 됩니다. 이 모든 상황을 기억해주시고 특히 지혜를 주시도록 기도해주시기 바랍니다. 이곳 태백으로 사역자들이 이미 와 있고 더 많은 이들이 이곳으로 와서 사역을 준비할 기회를 기다리고 있기 때문에 이 필요를 더욱 실감하고 있습니다 . 여러분의 기도와 재정 지원을 기다립니다. 이 일에 후원하는 것을 고려해주시길 부탁드립니다. 헌금하실 때 필요한 정보가 아래 있습니다.

7월에 저희 부부가 미국으로 출국하여, 테네시주 내쉬빌 지역에 위치한 브렌트우드 침례교회에서 Empower Church Forum 2019('교회에 하나님의 권능을' 포럼)에 참석합니다. 이곳에서 삼수령센터를 건축하고 운영하는 일에 저희와 파트너가 될 사람들과 연결될 기회를 찾고 있습니다. 더 큰 지원으로 이끌, 하나님으로 부터 오는 연결점이 생기도록 기도해 주십시오. 그간 절실히 필요했던 안식의 시간을 가지고, 가족, 손주들과 또한 시간을 보내려고 합니다. 822일 한국으로 돌아올 때 충전된 상태로 돌아올 것을 믿습니다. 저희가 지낼 곳이 오지여서 인터넷을 사용할 수 없기 때문에 매월 마지막 주 작성하는 뉴스레터를 8월엔 다소 늦게 그리고 짧은 양으로 발송하는 점 양해해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그리스도의이름으로,

벤토리

네 번째강 계획대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