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삼수령 센터 소개

추진 본부장 인사말

남한 사람들은 북한과의 통일을 간절히 염원하고 있습니다.

개개의 한국인은 서로 다르겠지만, 세계에서 둘째가라면 서러워할 단일민족으로 한국인의 정체성은 어느 누구에게든지 분명히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북한과 남한은 물리적인 장벽뿐만 아니라 70여년의 분단 세월에 의해 나뉘어져 있습니다.

한국 정부와 재계에서 안보와 경제 및 정치적인 장벽을 극복하기 위해 온갖 노력을 경주하고 있으므로 통일이 되는 것은 시간문제입니다.

그러나 진정한 연합을 방해하는 또 다른 차원의 사회적, 문화적 그리고 영적인 문제들이 있습니다.


 삼수령센터의 네번째강 계획은  이러한 사회적, 문화적, 영적인 문제들을 해결하는 일에 초점을 맞추고 있습니다.
 

통일세대

    대한민국이 강력한 통일국가로 세계무대에서 자리잡기를 기대하고 있는 이때에 젊은이들을 이 나라가 요구하는 지도자로 준비키는 것은 매우 중요합니다. 오늘의 젊은이들은 우리의 미래이고, 내일의 일꾼이며 지도자입니다. 남한은 총명한 젊은 인재들의 보고(寶庫)이지만, 우리 젊은이들은 북한 젊은이들에 대해 관심이 부족하고, 교육도 충분하지 않습니다. 우리는 젊은이들의 위대한 장래를 향한 상상력을 일깨워서 그들이 가진 잠재능력을 충분히 발휘하도록 교육해야 합니다.

 

   우리는 두 가지 전략으로 젊은이들의 마음을 얻고 이들을 미래를 위해 준비시키고자 합니다.

   생명의강 학교삼수령청소년수련원입니다.

 

    - 생명의 강 학교는 성경적 세계꽌으로 하나님의 사람들을 키우는 중고등학교 과정의 학교입니다       

       이 학교의 학생들은 하나님의 부르심을 받은 자들로서 하나님이 주시는 자신감과 지식, 지혜를 가지고 이 나라와 전세계에 들어가서 장래 한반도의 지도자로서 치유와 화해와 연합을 향한 하나님의 소명에 답하는 역할을 감당할 것입니다.

 

    - 삼수령청소년수련원은 중학생부터 대학생에 이르는 젊은이들을 위해 체력뿐 아니라 영성을 훈련할 수 있는 포괄적인 프로그램을 제공합니다. 품성계발, 섬김을 통해 앞으로 다가올 남북한 통일을 위해 청년들을 준비시키는 것에 특별한 초점을 두고 있습니다.

 

통일로의 전환

    통일이 된다고 하더라도, 사회통합에서 오는 제반 문제들과, 세계관, 근본적 가치관, 문화 및 언어 등의 차이에서 오는 엄청난 위험이 도사리고 있습니다. 동서독의 통일 과정과 철의 장막의 붕괴를 통해 우리가 배운 바와 같이, 이런 문제들은 통일이 이루어지기 전인 바로 지금부터 준비해야 합니다. 네번째강 계획은 바로 그러한 일을 위한 것입니다. 삼수령 센터는 한민족이 통일한국으로 가는 길을 가급적 순탄하게 그리고 건강하고 즐겁게 갈 수 있도록 일할 장()이 될 것입니다. 이곳에서 북한 사람, 남한 사람, 외국인 모두 다 함께 새로운 한국을 세우기 위해 힘쓸 것입니다. 새로운 한국은 부요하고 건강하며 세계의 리더가 되고 무엇보다도 체제 및 정서와 영혼이 일치된 나라가 될 것입니다.

 

   이를 위해서 우리는 나이를 불문한 남죽한의 모든 연구가와 전문가들, 새터민들을 아우를 것입니다.

   그리고 통일에 관한 주제들을 더 깊이 이해하고 스스로 통일을 위해 준비할 수 있도록 컨퍼런스 및 학교, 캠프, 워크샵 등을 개최할 것입니다.

 

    삼수령센터는 또한 남북한 통일을 위한 연구원들이 모여서 그동안 이곳에서 축적한 자료 등을 연구하고 공유할 수 있는 장소를 제공합니다. 연구를 통해 얻어지는 열매를 통해서는 센터와 학교에서 제공하는 프로그램이 더욱 풍성해 질 것입니다.

 

남한내의 새터민들과 조선족들

    수천 명의 조선족과 기근과 고난으로부터 탈출한 새터민들은 남한을 힘과 번영의 나라, 약속의 땅으로 인식하고 있습니다그들은 남한을 세계에서 앞서가는 나라로 자랑스럽게 여기며 남한이 자신에게 부를 가져다 줄 것이라는 희망에 차있습니다. 하지만 남한에 온 그들은 풍요 속에서 오히려 고생을 하면서 살고 있습니다. 대부분의 새터민들과 조선족들은 이곳에서 착취당하고 차별받고 있습니다. 그들이 여기서 당한 일을 들은 사람들은 남한에 오는 것을 두려워하게 됩니다. 이것은 심각한 문제입니다. 우리는 새터민과 조선족에게 다가가 함께 삶을 나눌 공동체를 이루어서 그들이 우리와 하나가 되고, 우리가 그들과 하나가 되는 역사가 일어나기를 바랍니다.

   그들이야말로 통일한국을 준비하는 데 있어서 우리들의 동역자입니다.

 

준비된 백성

    준비는 인내를 요하는 지속적인 작업입니다. 삼수령센터의 몇몇 세미나에 참석하는 것으로 완성될 수 없습니다. 곳곳에서 이 일을 준비하는 사람들을 일으켜 세우기를 원합니다. 이들은 북한에 대한 마음을 가지고 북한 개방을 기대하며 준비과정에 헌신하는 사람들입니다. 준비된 백성은 교회, 직장이나 단체, 혹은 개인이 될 것입니다.

   우리의 꿈은 북한을 향한 문이 열렸을 때, 이 나라의 큰 교회마다 북한을 위한 실제적인 전략과 계획을 가지고, 예수님의 손과 발로 그 땅의 사람들에게 사랑을 전할 준비된 백성이 세워지는 것입니다. 삼수령은 각 사람을 격려하여 준비된 백성에 연결되도록 주축(hub)이 되는 역할을 감당합니다.

 

  이 놀라운 일에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삼수령 센터 소개' 카테고리의 다른 글

북한을 향한 비전  (0) 2019.09.27
네번째강 전략  (0) 2019.09.27
삼수령 센터  (0) 2019.09.27
생명의 강 학교  (0) 2019.09.27
더불어 함께  (0) 2019.09.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