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수령 센터(예수원)- 이 땅에 생수의 강물을 흐르게 하라!

 

하나님의 신실한 종이셨던 김영길 한동대 총장님을 추모합니다.

김영길 총장님과 유가족 가운데 주님의 평화가 임하길 기도합니다.

 

 

나는 .... 미국의 창조 과학회와 그 밖에 내가 잘 알고 있는 기독교 학문 기관들처럼, 모든 과목을 성경의 관점에서 가르치는 기독교 대학의 설립을 위해 기도하기 시작했다. 여기에서부터 기독교 대학 설립 동역회가 시작되었다.....

불과 몇 년전에 하나님은 우리의 기도에 응답하셔서, 몇몇 부유한 그리스도인 사업가들을 움직여 포항에 새로운 대학을 설립하게 하셨다. 그들은 우리의 옛 친구인 한국 과학 기술 연구원장 김영길 씨를 총장으로 추대했다. 김 박사는 미국에서 막 공부를 마치고 돌아온 과학자들 중 한 사람이었는데, 조병호 목사가 어느 그믐날 그 과학자들을 데리고 신년 기도를 하기 위해 예수원에 같이 온 적이 있었다. 김 박사가 포항의 한동대학교 총장으로 초대를 받았을 당시 그는 미국의 과학자들’(American Men of Science) 명단에 오른 유일한 한국인 과학자였다. 그 때 처음 예수원에 방문한 이후로 그들 중 몇 명은 해마다 신년을 맞으러 예수원을 찾아왔고, 가족의 생일에 우리를 서울로 초대해 같이 축하하기도 했다.

전문 영역에서건 개인의 삶의 영역에서건, 자기 삶 전체를 성경을 통해 이끌어 가며 하나님의 뜻을 깨달아 행하고자 하는 이 사람들과의 만남은 참으로 훈훈한 것이었다. 이들이 창조주의 기본 자세인 개척자의 영-“보라, 내가 새 일을 시작하였노라”-으로 충만하도록 기도해 주시기 바란다. 그리고 이들이 교회의 전통만을 유지하는 함정에 빠지지 않도록 기도해 주시기 바란다. 이들은 한국에도 창조과학회를 세웠고, 한국의 지성계와 종교계에 강력한 영향을 미쳤다.

- 대천덕 자서전, 홍성사

 

 

창조주 하나님은 성경을 통해서 우리가 어디에서 왔으며, 우리의 최후의 숙명이 무엇인지, 우리 삶의 목표가 무엇인지 나타내시고 그의 속성과 그의 계획을 말씀하여 주십니다. 만물의 기원이 창조주 하나님의 계획과 섭리로 창조되었는가 아니면 무신론적 견해처럼 저절로 진화되었는가의 관점에 따라 교육 방향과 내용이 아주 달라지게 됩니다. 창조주를 부인하는 교육은삶에 관한 모든 것을 왜곡합니다. 기독교 학교 교육에 있어서 하나님의 말씀은 학교 설립의 목적과 교육의 중심에 자리 잡아서 창조주 하나님을 명확하게 증거 하여야 합니다. 기독교학교에서는 교실에서 창조주 하나님의 말씀이 명확하게 드러나도록 가르침으로써 성경을 통해 나타난 하나님의 진리가 삶의 중심이 된다는 것을 학생들이 깨닫게 하여야 합니다.

창조주 하나님께서는 인간이 풍요로운 삶을 살기 위해 필요한 모든 것을 성경 말씀과 그분의속성을 통해 밝히셨습니다. 기독교 학교에서 교육을 받은 학생이라면 삶의 모든 영역에 걸친하나님의 뜻이 무엇인지 명확하게 이해하여야 하며, 하나님 말씀의 진리를 체계적으로 적용할 수 있는 지식을 익히고 졸업해야 합니다. 기독교 학교는 학생들의 영성, 지성, 감성과 건강 모두를 하나님께서 전인적으로 어루만지는 영적인 통합교육의 현장인 것입니다. 교실은 학생들이 하나님의 진리를 만나는 현장이 되어야 합니다

- 생명의 강 소식지 6호 기고문,기독교학교의 비전과 교육

 

 

생명의 강 소식지 6호 김영길, 기독교 학교의 비전과 교육 다운로드

김영길-기독교학교의 비전과 교육.pdf
1.21MB

 

 

 

 

Comment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