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수령 센터(예수원)- 이 땅에 생수의 강물을 흐르게 하라!

2019년 2월

 

기도달력

Prayer Calendar 2019-02 Eng.pdf
0.41MB
Prayer Calendar 2019-02 Kor.pdf
0.34MB

 

뉴스레터

Newsletter 2019-2(Kor-Eng).pdf
0.11MB

 

 

행복 가득한 구정되시길 바랍니다!

기해년이 모든분에게 기쁨과 축복의 시간이 되길 기도합니다!

 

사랑하는 여러분,

 

북한의 상황

 

이번 달 빅뉴스는 단연 2월 중 개최될 김정은과 트럼프 대통령의 정상회담입니다. 베트남에서열릴 예정이며 이 큰행사를 위해 준비가 진행중입니다. 이 뉴스레터를 쓰는 시점으로선 구체적 시간과 장소가 확정되지 않은 상황입니다. 김정은은 이 회담을 매우 중요하게 생각하며 준비작업을 지시하고 만족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남한은 이번 정상회담을 통해 김정은이 핵무기프로그램을 해체하길 희망하고 있으나 정반대되는 증거가 속출하고 있습니다. 미국은 북한에 모든 우라늄 농축시설의 리스트를 공개하도록 요청했습니다.

 

또 다른 뉴스는, 북한에서 진행되는 남북 합동 한국전 유해발굴사업에 유엔이 특별제재면제를 내린 것입니다. 북경에서는 중국, 북한의 가까운 관계를 보여주기 위해 북한의 예술공연단의공연이 있었습니다. 김일성-김정일주의 청년동맹의 청년들의 중요성을 부각시킨 새 포스터시리즈가 나왔습니다. 최근 북한에서 들려오는 서곡은 두 정권아래 통일을 촉구하고 있습니다. 한편 농부들은 흉년이 들어 대출한 돈을 갚지 못해 어려움을 겪고 있으며 봄 농사 준비를 위해 퇴비전투를 하고 있습니다. 김정은은 건축에 안전을 고려하는 분위기여서 500가정에 주택을공급하는 공사가 완공에 가까운 시점임에도 불구하고 다른 공사를 일시적으로 중단시켰습니다. 또한 광산사고로 광부 일곱 명이 생명을 잃었으며 다른 광부들 중 무단결근을 하면 중징계를 받고 있습니다.

 

감옥에 있는 우리 형제들을 기억합니다

 

계속해서 북한에 갇혀있는 여섯명의 한국인과 데일리NK 기자최송민(가명) 형제를 위해 기도합니다. 억류되었다가 풀려난 목사들과 다른 사람들에 대한 정보를 여기서보실 수 있습니다. 이들을 위해 꼭 기도해 주십시요

 

생명의강 학교

 

3월 개학을 앞두고 새학년도를 위한 계획을 펼쳐나가고 있습니다. 전에 알려드린 대로 큰 변화를 예상하고 있습니다. 그중 한 가지는, 건강 문제로 이 학교의 훌륭한 수학교사로 섬긴 백윤정 선생이 일을 내려놓을 수 밖에 없는 것입니다. 백 선생은 시설/건축 업무를 돕고 있는 형제와 지난 9월 결혼해서 삼수령센터에서 살고 있습니다. 저희에게 기쁜 소식은 이 귀한 자매가 저희의 작은 공동체에서 계속 함께 생활하게된 것입니다. 이부부, 임성우(느헤미야)형제와 백윤정 자매를 위해 기도해주시기 바랍니다. 그래서, 수학교사를 찾고 있는데 한 교사가 물망에 올라 있습니다. 또한 새 통일/북한 커리큘럼을 기획하는 중이며 다른 학교나 지역에 소개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계속해서 신입생과 재정후원이 필요합니다. 저희 학교 재정의 필요와 학교를 위한 계획을 세우는데 필요한 지혜를 위해 중보해주시길 부탁드립니다.

 

네번째강 계획과 삼수령센터

 

삼수령센터의 다음 건축 단계인 공동체마을 건축을 위해 큰 경비가 필요하며 저희 사역에 반가운 소식이 있다는 점을 지난 달 알려드렸습니다 . 아직 재정이 필요하지만 하나님께선 저희가 건축하는 것을 기다리시는게 아닌것 같습니다. 이미 사역자들을 보내고 계십니다. 2주 전, 저희들은 현장 사역자들(field workers)와 돕는 자들(helpers)를 위한 이그니스 공동체(국내에서는 선양하나란 이름으로 사역) 수련회에 참석했습니다. 중국과 북한 안팎에서 일하는 많은 사람들과 함께 있게 되어 정말 좋았습니다. 제 생각엔 13개국에서 모여든 사람들이었습니다. 거기서 몽골 가족과 브라질에서 온 자매, 네덜란드 형제, 그리고 한국어를 가르치기 위해 태백으로 옮기는 것을 진지하게 고려하는 한국어교사들을 만났습니다. 몽골가족(아버지, 어머니, 십대인 세 아들)은 이번 주 삼수령센터를 방문하면서 이사할 집을 알아보고 있습니다. 이 모든 일과 함께, 몽골 선교사였고 예수원에서 지원자 프로그램을 마친 부부가 저희와 함께 어떤 일이든 돕기 위해 올 예정인데 생명의강 학교에서 가르칠 수도 있고 북한으로 갈 외국 사역자들에게 한국어를 가르칠 가능성이 있습니다 . 그리고 북한에서 저희의 친한 친구이며 동역자였던 스티브 윤 부부가 이번 여름 자녀들과 함께 태백으로 이사할 예정입니다 . 어떻게 이런 일이 일어날 수 있을까요? 하나님께선 북한을 향한 마음이 있는 사람들이 저희와 함께 동역할 뿐 아니라 북한으로 들어갈 준비를 위해 인도해주고 계십니다 . 공동체마을이 다 지어지면 이들이 저희 삼수령공동체의 일원이 될 것입니다. 그동안 임시 숙소와 학원을 시작할 장소를 찾아서 외국인 사역자들을 위해 한국어학원을 시작할 것입니다. 이 사람들은 앉아서 기다리지 않는 것 같습니다. 당장 삼수령공동체 대가족에 들어오길 원하고 있습니다. “집을 지으면, 그들이 몰려올 것이다란 유명한 어구와는 달리, 그들이 이미 오고 있고 우리는 지금 건축을 시작해야 합니다.

 

또 다른 기쁜 소식은 네번째강계획과 이그니스공동체(선양하나), 그리고 레아인터네셔널, 이 세 단체가 마음을 함께 하게 된 것입니다. 우리 모두 북한을 향한 사역을 일으키기 위한 모금을 위해 재단을 함께 설립할 예정입니다. 이 모든 일이 저희 모두에게 얼마나 큰 격려가 되는지 모릅니다.

 

이렇게 많은 일들이 일어나고 있습니다. 이 모든 일을 추진할 때 하나님께서 축복하시고 인도해주시도록 저희와 함께 마음 모아 기도해주시기 바랍니다. 또한 다음 달 공동체마을에서 굴착(? Moving dirt)공사를 시작하기 위해 다음 두 주 내에 필요한 재정이 들어오도록 기도해주시기 바랍니다.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벤토리

네번째강 계획 대표

www.thefourthriver.org

 

Comment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