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수령 센터(예수원)- 이 땅에 생수의 강물을 흐르게 하라!

2019년 8월

기도달력

Prayer Calendar 2019-08 Eng.pdf
0.43MB
Prayer Calendar 2019-08 Kor.pdf
0.51MB

 

뉴스레터

뉴스레터 2019-8.pdf
0.09MB

사랑하는 여러분께

 

북한의 상황

 

지난달 기도달력 발송 직전, 알렉시글리란 호주인이 북한에 억류되었다는 소식을 알려 드렸습니다. 다행히도 그는 안전하게 집으로 돌아갔습니다. 북측에 의하면 평양의 식당들을 해외로알린 블로그 활동으로 인해 간첩으로 몰린 것입니다. 이사건의 배후가 무엇이든, 이사람이 석방된 것을 하나님께 감사드립니다.

 

북한과 중국의 국경선 따라 계속 경계를 강화하고 있습니다. 중국은 철책선과 CC 카메라를 설치하고, 북한은 월경 시 사용한 휴대폰에대해 몇 년 전 기록까지 파헤치고 있습니다. 탈북민 수가 줄어들면서 뇌물로 수입을 챙기던 국경 경비들이 중국 쪽에서 물건들을 훔치는 도둑으로 전락하기도 합니다. 북한 당국이 묘지들을 삼림으로 복원하면서 토지 사용 문제가 생겨나고, 농업 경지에 집을 지은 사람들이 중한 처벌을 받고있습니다. 청년들은 나중에 잡히긴 하지만 휴대폰 사기(詐欺)로돈을 벌고 있습니다. 북한의 무역 제재로 인해가계를 꾸리기 위해 젊은 엄마들이 일하러 가기 위해 자녀들을 유료 탁아시설에 맡기고있습니다.

 

고위급 정상회담에 대해 모두들 상당한 관심을 갖고 있지만 현재 최근 (7월 중순, 이유는 제가 여행 중인 관계로 인해 7월 하순의 새 뉴스를 전할 수 없기 때문입니다.) 뉴스에 의하면 미국-북한 회담은미뤄질 전망입니다. 물론 현 상황을 고려할 때 금새라도 상황은 바뀔 수 있습니다. 사람들은 북한이 어떤 행동을 취할지 예측하려고 하지만 성급히 잘못된 결론에 도달 할 수도 있습니다. 북한에게는 몇 가지 선택의 여지가 있고, 예전에 중국과 러시아 사이를 갈라놓았던 것처럼 중국과 미국 관계를 틀어지게 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감옥에 갇혀 있는 우리 형제들을 기억합니다

 

북한에 억류되어 있는 여섯 명의 한국인과 데일리NK 기자 최송민(가명) 형제를 위해 계속 기도하고 있습니다. 여기 그동안 구금됐다가 풀려난 목사들과 다른 사람들에 대한 정보가 있습니다. 이들을 위해 기도해주시기 바랍니다.

 

생명의강학교

 

여름방학 중 이어서 소식 알림을 쉽니다.

 

네 번째 강 계획과 삼수령센터

 

벤 신부와 리즈 자매는 여름 동안 미국에 있습니다. 조이 윤 선교사와 함께 테네시주 브렌트우드에서 열린 임파워2019 컨퍼런스에서 네 번째 강 계획과 이그니스공동체(선양하나)의 협력사역에 대해 나누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그곳에 있는 동안, 벤 신부는 공동체 마을 건축을위한 예상비용을 항목별로 나눠 달라는 요청을 받았습니다. 최근에 있었던 설계 변경을 고려한 새 예산을 현재 계산중입니다. 이 비용이나 오면 누구나 알 수 있도록 준비해 놓을 예정입니다.

기쁜 소식은 벤 신부 내외가 미국에서 돌아온 후 바로 다음 날 스티브 윤 선교사부부가 태백으로 이사할 예정입니다. 태백의 한 아파트를 사서 거기서 이 가정의 보금자리를 만들 것입니다. 이번 여름에 태백에 와서 이곳에서 살게 될 몇몇 동역자들이 있습니다. 우리 공동체가 점점 더 커지게 되어 기대하는 마음으로 기다리고 있습니다. 주님을 찬양합니다!

한 가지 또 놀라운 진척은 예수원 회원들이 저희 네번째강 계획의 비영리 법인 등록을 추진하도록 동의해 준 것입니다 . 이번 9월부터 이 일을 진행할 예정입니다. 법인등록 과정을 마치려면 몇 개월이 소요될 것으로 예상합니다.

 

북한과 네번째강 계획, 그리고 북한을 위해 태백에 와서 함께 동역할 모든 이들을 위해 기도해주셔서 감사합니다.

그리스도의이름으로,

벤토리

네번째강계획대표

 

Comment +0